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냉동 자숙 랍스터로 랍스터치즈버터구이 만드는 레시피

by 밝을소 2023. 1. 12.

 

랍스터 효능

랍스터는 기본적으로 열량이 낮고 단백질 이 풍부한 해산물입니다. 이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서 근육 만들기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음식 중 하나라고 합니다. 랍스타의 맛은 담백하고 계속적으로 섭취를 하더라도 비만의 우려가 없어서 건강식으로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랍스터 100g에는 단백질 28%, 칼슘 33%, 철 132% 등이 함유된 무기질이 풍부한 고단백, 고칼슘 음식으로 근육 발달이나 성장 등에도 좋지만, 랍스터 알에 함유된 핵산은 세포를 활성화하는 기능이 있어서 노화 방지에 아주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요즘엔 노안이 아니더라도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저처럼 시력이 나빠지시는 분들도 많은데 랍스타 성분 중에는 루테인, 아스타잔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시력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랍스터는 보통 삶게 되면 붉은색을 띠게 되는데요 이것은 바로 아스타잔틴 성분 때문으로 아스타잔틴은 눈의 상태를 개선해 주고 시력 유지에 도움을 준답니다. 풍미도 좋고 속살의 맛도 부드럽고 좋은 랍스타는 갑각류인 관계로 키토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칼슘도 대량으로 함유(100g당 33%) 되어 있는데요 이런 키토산과 칼슘 성분으로 인해 뼈와 근육 형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예방과 튼튼한 뼈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을 주는 등 이 외에도 저희가 잘 몰랐던 효능까지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냉동 자숙 랍스터 찌는 방법

냉동상태에서 실온에서 천천히 해동 시켜줘도 되고 저희는 저녁에 바로 음식을 해 먹을 것이었어서 물에 담가서 해동시켜 주었어요. 냉동 자숙 랍스터는 이미 익혀서 얼려진 것 이기 때문에 너무 오래 삶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너무 짠맛이 날 것을 대비해 저희는 되도록 오래 펄펄 끓을 때까지 끓여주었습니다. 저희는 꼬리는 한 개당 9천8백 원에 구매했고 마리 당 1만 8천 원에 구매했습니다. 보통은 물에 잘 끓이지 않는다고 하지만 저희는 물에 끓여도 속살이 떨어져 나가거나 내장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주의해 주세요. 랍스터 찜기에 찔 때는 비린 맛을 위해 레몬즙과 맛술 또는 미림을 넣기도 한다고 합니다. 

랍스터치즈버터구이

랍스터를 건져내어 채망에 올려둔 뒤 물기를 조금 뺴주며 조금 식혀주세요. 식혀주고 나면 랍스터를 조금 손질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버터를 바를 때 안에 랍스터살까지 스며들 수 있답니다. 버터는 라꽁비에뜨 가염 버터를 사용했고, 버터와 얼려진 다진 마늘을 녹여 갈릭버터를 만들어주었습니다. 김에 기름 바를 때 쓰는 붓으로 버터를 랍스터에 꼼꼼히 발라줬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치즈를 가득 뿌려 미리 예열해 둔 180도 오븐에 20분 정도 구워주니 먹음직스러운 랍스터치즈버터구이가 완성이 되었고 실제로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